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세상의 모든 게임 - 인디, 모바일, 웹

알파폭탄의 폭격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라! 미니클립의 타자게임 '알파 어택'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타자게임을 미니클립에서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중학교를 국제학교에서 다닐때 컴퓨터 시간에 선생님이 저에게 의무적으로 시킨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름은 '알파 어택'입니다. 

 

평화로운 지구. 그런데, 갑자기 정체불명의 적이 지구를 향해 폭탄을 떨어뜨리기 시작합니다. 

갑작스런 폭탄의 폭격으로 지구는 아수라장으로 변해가고....

인류는 이제 여러분을 알파 폭탄으로부터 지구를 지킬 영웅으로 임명하고 여러분에게 지구를 지켜달라는 막중한 임무를 내렸습니다. 

지구를 구할 수 있는 건, 바로 여러분의 빠른 영어타자 실력뿐!! 

 

게임방법: 

1. 게임이 시작되면 도시를 향해 알파 폭탄들이 투하됩니다. 알파 폭탄에는 여러 알파벳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해당되는 알파벳을 키보드에서 입력하면 그 알파 폭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키보드의 'Pause/Break'키로 게임을 일시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대형 폭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폭탄은 화면에 있는 모든 알파 폭탄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무제한이 아니므로 아껴쓰세요. 

4. 점수는 여러분이 폭탄을 어디서 제거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폭탄을 도시 가까이에서 제거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말할 UFO제거에 필수입니다. 

5. 한 스테이지가 끝나고 도시에 손상이 없으면 퍼팩트 보너스로 1000점을 획득합니다. 

6. 점수 계산에는 정확도도 포함되므로 최대한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7. 보너스 스테이지에서는 바다를 향해 알파 폭탄들이 투하됩니다. 도시에 손상이 가지 않지만, 바다에 폭탄이 들어가기 전에 모든 폭탄을 제거하는데 성공하면 퍼팩트 보너스로 10000점을 획득합니다. 

8. 알파 폭탄이 도시 맨 밑, 즉 화면 밑까지 도달하거나, UFO가 죽음의 광선을 발사하면 도시가 날라가면서 생명(라이프) 하나를 잃게됩니다. 생명을 모두 잃게되면 게임오버입니다. 

 

게임 시작전, 난이도를 결정해야 합니다. 

1. Easy: 쉬움. 키보드를 치는 속력이 느린 사람, 또는 키보드에서 영어를 처음치는 사람들에게 적합.

2. Medium: 중간. 키보드를 많이 치면서, 영어를 친 적이 있거나, 키보드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적합. 

3. Hard: 어려움. 키보드를 굉장히 많이 친 적이 있으며 (특히 영어), 자신이 '키보드 워리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적합. 

 

-알파 폭탄 종류

1. 그런트: 보통 미사일 모양으로, 가장 많이 나오는 평범한 폭탄입니다. 하지만, 빠르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한꺼번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거 방법은 폭탄에 써있는 알파벳을 키보드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2. 로테이터: 이 폭탄은 매우 위력적인 폭탄으로, 돌면서 떨어집니다. 알파벳이 돌기때문에 자세히 봐야 무슨 알파벳을 써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3. 크리터: 알파 폭탄들중 매우 위험한 폭탄입니다. 도시 건물사이로 들어가 화면 밑까지 유유히 이동합니다. 반드시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4. 비행선: 이 비행선은 3개의 숫자가 써있습니다. 이 숫자들을 키보드에서 입력하는 방법으로 비행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행선을 제거할 경우 숫자를 입력한 순서대로 점수를 획득합니다. (예. 비행선에 '936'이라고 써있다. 키보드에서 936을 입력하면 936점을 얻으며, 963으로 입력하면 963점을 얻는다.) 

5. 칼날 블레이드: 비행선에서 투하됩니다. 도시를 칼날로 손상시키기전에 제거하세요! 

6. 보너스 알파벳: 노란 꽃모양으로, 도시에 손상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 알파벳을 입력하면 노란색으로 저장되며, 'LIFE' 또는 'BOMB'중 하나의 알파벳을 채우게됩니다. 단어 'LIFE'가 완성되면 생명 하나가 추가되며, 단어 'BOMB'가 완성되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사용하는 대형 폭탄을 하나 더 줍니다. 

7. 죽음의 UFO: 아주 위험한 적입니다. 스테이지 처음에 출현하며, 출현하면 초록 LCD스크린에 숫자가 써있습니다. 그 숫자만큼의 점수를 해당 스테이지가 끝나기 전에 얻어야 UFO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예. UFO 스크린에 '1100'이 표시될 경우, 해당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가 끝나기전에 1100점을 획득해야합니다.) 만약, 스테이지가 끝났는데, UFO가 제거되지 않았을 경우, UFO는 죽음의 광선을 발사하여 도시를 날려버릴 것입니다. (도시가 날라가면 '라이프', 즉 생명 하나를 잃게됩니다.) UFO가 나오는 스테이지에서는 알파 폭탄들을 최대한 늦게, 도시 건물 가까이에서 파괴해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 

 

게임은 18스테이지까지 있으며, 18스테이지가 끝나면 계속 난이도가 상승하면서 순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럼, 여러분이 언제까지 버틸 수 있는지 한번 지켜볼까요?? 아차, 몇몇 알파 폭탄은 알파벳 대신 숫자가 써있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 주의하세요! 

  

'알파 폭탄으로부터 지구를 지킬 수 있나요? 우리의 도시가 모두 파괴되기 전에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라!' 

1 Comments
7 미라시 2017.10.20 20:58  
영타 속도가 올라가겠군요
제목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